Object Oriented Programming (OOP) 객체지향


- 모든 데이터를 오브젝트(객체,물체)로 취급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이다. 즉  하나의 객체를 가지고 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그것을 부품으로써 재사용이 가능하며  부품끼리를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객체를 만들어 사용 할 수 있다.


- 상속에 해당하는 개념이며 이 개념을 이용해 동일한 패턴을 만든것이 디자인 패턴이다.




특징


1) 캡슐화 (Encapsulation)


 - 사용하고자하는 자료,로직,동작을 하나의 단위(함수)로 묶는 것이다.


2) 은닉화 (Data Hiding)


 - 외부에 필요한 정보만 공개하고 나머지의 정보는 숨긴다.


3) 다형성 (Polymorphism)


 - 호출하는 객체에 따라 다른 동작을 하는 기능이다. (가상함수 재정의)


4) 상속성 (Inheritance)


 - 이미 만들어진 클래스를 파생시켜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수 있는 기법이다.


5) 재사용성 (Reusability)


 - 기존에 만들어진 객체를 다른 프로젝트나 필요한 부분에 그대로 가져다 재사용하는 것이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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