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드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typeinfo>

class A
{
public:

};



int main()
{
	char _c = '0';
	short _s = 0;
	int _i = 0;
	__int64 _i64 = 0;
	const int _ci = 0;

	std::cout << typeid(A).name()<< std::endl;
	std::cout << typeid(_c).name() << std::endl;
	std::cout << typeid(_s).name() << std::endl;
	std::cout << typeid(_i).name() << std::endl;
	std::cout << typeid(_i64).name() << std::endl;
	std::cout << typeid(_ci).name() << std::endl;

	return 0;
}

 

typeinfo 참조 

typeid()를 사용하면 const char* 로 반환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.

클래스 같은경우 앞에 class 가 붙어서 출력된다.....

'게임 프로그래밍 > C++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++ 가변인자  (1) 2020.05.03
C++ 가상함수테이블(Virtual function table)  (3) 2020.05.02
C++ 다형성(Polymorphism)  (0) 2020.05.02
C++ Lvalue , Rvalue  (3) 2020.04.04
C++ 상속, 접근 지정자, 다형성  (1) 2020.04.02

+ Recent posts